본문 바로가기
Daily/놀멍 쉬멍 뇸뇸

망포역 내돈내먹 밥집, 화성옥 방문 후기

by JoyHz 2020. 9. 29.
728x90
반응형

[망포역] 화성옥 전주 콩나물 국밥 육개장 

 

 제가 오늘 포스팅할 곳은 망포역에서 걸어서 

(빨리 걸어서) 약 10분 거리 쯤 위치한 식당인 

'화성옥'입니다! 

 

 

화성옥의 대표 메뉴는 콩나물 국밥과 육개장인가봅니다

저렇게 간판에 똭! 박아두셨네요 =) 

 

 

사람들이 바글바글할 시간 대를 피해서 방문했더니

이렇게 전세낸 것처럼 먹을 수 있었어요...^^! 

항상 올 때마다 북적였는데 코로나의 여파가 대단하긴 한가 봅니다

자리는 좌식부터 입식까지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예전에 속풀이용 국밥을 먹으려고

근처에 있는 식당을 훑어가며 어슬렁거리다가 

화성옥에 처음 들어서게 되었는데

그 때 먹었던 콩나물 국밥이 너무 만족스러웠던지라

'다른 음식도 한 번 먹어볼까?'

하는 생각으로 하나하나 다른 메뉴들도 섭렵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단골이 되어버린 식당이 이곳입니다 =p

(사장님은 저를 모르시겠지만...)

 

 

화성옥의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 

저는 만두 육개장뚝배기 불고기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찬이 셋팅 됩니다.

김은 인당 하나씩 제공되고 

나머지 반찬들은 다소 단촐합니다 

하지만 단촐한 가짓 수와 달리 맛만은 흡족스럽습니다

 

 

이읔고 나온 만두 육개장! 

육개장 국물이 칼칼하니 맛있습니다 

다른 식당들처럼 너무 자극적이거나 짜지 않은 맛입니다! 

다만 만두는 그다지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만두를 좋아하는지라

저는 만두 육개장을 주로 시키곤 하죠 ! =0

 

 

다음으로 나온 뚝배기 불고기! 

고기도 부드럽고 간도 적당히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_+

아래 당면도 넉넉히 들어있는데 

고기를 살짝 소스에 찍은 후 당면과 함께 먹으면 

밥 한 공기가 금방 사라지더라구요

 

 

이곳의 장점은 셀프코너가 운영되고 있다는 점인데

밥이 부족한 분들 같은 경우에는 

셀프 코너에 가서 무료로 밥을 추가해 먹을 수 있습니다 

한 공기가 아쉬운 분들에게는 엄청난 희소식이죠~? 

 

 

한 상 가득 든든하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계산을 하려고 계산대로 와보니

이렇게 약과나 전주에서나 볼 법한 

전주 초코파이도 두고 팔고 계시더라구요 

협찬인건가?.? 여기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화성옥 총 정리 >

  • 자리가 넉넉함. 좌식 자리의 경우 단체 회식 가능할 규모

  •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밥을 무료로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

  • 간이 부담스럽게 세지 않아서 좋음

  • 망포역에서 걸어서 빨리 걸어 10분, 천천히 걸어 15분 거리. 그렇게 가까운 편은 아님

  • 음식도 빨리 나오고 대체로 만족스러움. 재방문 의사 있음

 

이렇게 망포 밥집 화성옥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을 이렇게 사부작 풀어보았네요 

오늘의 내돈내먹 후기를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