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요래조래 신변잡기

[화곡동 메디휴 제일내과] 위 수면 내시경 내돈내산 검진 후기

by JoyHz 2020. 11. 10.
728x90
반응형

화곡동 메디휴 제일내과 위 수면 내시경 후기  

 

직장인 건강 검진을 받는 중에 

65,000원을 추가로 내고 위내시경을 받으러 

화곡동 < 메디휴 제일내과 > 에 다녀왔습니다

위 내시경은 마찬가지로 수면으로 약 5년 전에 받았었는데

요새 좀 잘 얹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메디 휴 제일 내과에 방문했습니다 =)

 

 

[ 메디 휴 제일내과 운영 시간 ]

토요일 08:30 - 13:00 (점심시간 없음)
평일 08:30 - 18:30 (점심 13:00~14:00)

* 일요일, 공휴일 휴무

 

 

접수를 하며 위 내시경 관련 공지 동의와 싸인을 하고

이름을 부르실 때까지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는 중에

앞에 있는 팜플렛들이 보여서 찍어봤습니다-!

독감 주사 접종도 진행하고 있군요

요새는 백신이 부족해서 무료 접종 대상이 아니면

독감 주사 접종을 안한다고 하던데

독감 접종이 필요하신 분들은 접종 시행하는 병원에 미리 연락을 해보고 가주세요~   

 

 

병원의 깔끔한 내부! 

병원이 좀 작은가? 싶었는데 

건물 내부 복도로 진료실이 따로 이어져 있더라구요 

 

 

내과 진료도 맡고 있으셔서 그런지 

코나 목에 쓰는 진료기들도 있더라구요! 

 

 

메디휴 제일내과는 직장인 검진도 진행하는 병원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혈압기, 채혈하는 장소, 시력 측정기 등이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의사선생님과 간단한 상담 후에 위내시경을 기다립니다 

위장에 가스를 빼주는 액체 약을 하나 먹고 

수면 내시경을 위한 수면제를 투입하기 위한 주사를 꽂습니다 

 

 

다행히 주사기는 한 방에 잘 꽂혔습니다!

주사기가 꽂혀있다는 생각 때문에 두려워서

잘 움직이지 못 하겠더라구요ㅋㅋㅋ엄살쟁이...!

 

 

대기를 하고 있다가 내시경 실으로 입장

들어가서는 새우자세로 베드에 눕고 

목에 약을 뿌려 국소 마취를 한 후에 입에 개구기를 뭅니다

이읔도 의사선생님이 내시경 실로 들어오시면

간호사 언니가 체중에 기반해서 만들어오신 수면제를 투입하시죠

그러면 눈이 바로 스르르르 감깁니다. 레드썬!

 

 

잠을 깨우시는 간호사 언니의 설명을 들으며 

옆으로 마련된 방으로 비척비척 걸어갑니다 

휘청했는데 간호사 언니가 뒤에서 잡아주셨어요 ㅠ_ㅠ!! 

좀 누워서 어지러움이 사라지기를 기다렸다가 걸어나왔습니다

다 마치고 나오는데 약 15분 정도 소요됐나봐요! 

 

위내시경실로 들어가서 진료실으로 빠져나오기 

 

이렇게 내시경을 마치고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다보면 

의사선생님이 불러서 검사 결과를 알려주십니다 

다행히 저는 위가 깨끗하네요!!! 

아무 문제도 없는데 왜 얹히는 걸까 의문이네요

(뭔가 짐작되시는 분 있으신가요? ㅠㅠ)

계속 그런 증상이 나타나면 나중에 초음파로 담석 검사를 해보시라 말씀해주셨습니다 

어쨌든 위 상태는 매우 양호하다 하시니 기분이 좋네요!

 

 

깔끔한 화장실과 그 옆의 탈의실! 

깔끔하게 내부에 위치해 있어서 좋았습니다 =) 

 

 

계산을 하려고 보니까 이렇게 돋보기 안경도 구비해놓으셨네요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병원의 배려가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 

저는 뭔가 이런 사소한 것에서 작은 기쁨을 느끼는 것 같아요

 

 

만족스러웠던 메디휴 제일내과 의원 위내시경! 

특히 일하시는 간호사분들께서 사무적으로 대하시는 게 아니라 

말투에서부터 건강상태에 신경을 써주시는 게 느껴져서 감사했어요 

의사 선생님도 젊으신 것 같은데 굉장히 친절하셨구요!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이렇게 기쁜 마음으로 후기를 쓸 수 있네요 

 

 

다만, 주차는 1시간만 무료라는 점! 

건물 주차장이 있긴 한데 병원에서 제공하는 주차증은 

1시간만 무료로 정산이 가능해서 

저처럼 내시경을 받거나 좀 시간이 걸리는 진료를 볼 분들이라면 

주차비가 좀 더 들 수 있다는 점!=) 

그래도 저는 친절한 진료 덕에 주차비가 아깝다는 생각이 안들었네요

(주차료 사진을 찍는 다는 게 깜빡했어요오!)

 


 

어쨌든 만족스럽게 위 내시경 잘 받고 왔습니다 

여러분도 강서에서 위 내시경 받아야 할 일 있으시다면 추천드릴게요

다른 항목들 진료도 많이 보고 있으니까 자세한 건 아래 링크를 활용해주세용

http://naver.me/FpVE8TKq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