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놀멍 쉬멍 뇸뇸

오리역 이영자 추천 맛집, 고봉 삼계탕 매력 파헤치기

by JoyHz 2020. 10. 20.
728x90
반응형

오리역 이영자 추천 맛집, 고봉 삼계탕 내돈내먹 후기 

 

오리역에 들를 일이 있어서 잠깐 일을 보고 

집으로 가기 전 저녁 식사를 위해 돌아다니던 중 

눈에 띈 고봉 삼계탕집! 

의도하고 검색을 하고 갔던 건 아니지만 

'이영자 추천 맛집'이라고 가게 옆에 뙇! 간판이 걸려있는 덕에

눈에 딱 띄었습니다 =)

후기를 몇 개 살펴보니 후기도 긍정적이더라구요

추워진 날씨와 딱 어울리는 메뉴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착석 후 살펴본 고봉 삼계탕집 메뉴! 

역시 메인은 삼계탕이겠죠~?

상황 삼계탕과 전복닭죽을 시켰습니다! 두근두근! 

4시 가량에 방문한 건데도 가게가 거의 차있었습니다.

 

< 고봉 삼계탕 운영시간 > 

매일 10:00 - 00:00
밤12시까지 영업(마지막 주문시간 11:20분)

 

고봉 삼계탕 1층, 사람이 없는 쪽을 찍어봤습니다!

 

 

평소 웨이팅이 긴 편인지 웨이팅을 위한 장소가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오후 4시만 해도 이렇게 사람들이 많은데 

피크 식사 시간에는 얼마나 사람들이 많을지 예상이 됩니다

2층으로 가는 길목이 웨이팅 장소네요 =0 

2층은 현재 운영을 하지 않는 듯 했습니다

 

 

손을 닦기 위해 올라온 2층. 

깔끔한 고봉삼계탕 내부.

1층도 이와 비슷하다 보시면 됩니다

 

 

반찬은 단촐했습니다 

김치와 무피클과 석박지. 

타 블로그 후기에서 무 피클이 너무 맛있어서 연거푸 리필해먹었다는 말을 봤었는데 그냥 상큼하기만 할 수 있는 피클 맛을 얇게 썬 청양고추로 살짝 매콤하게 잡아주어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피클을 완성해놓으셨더군요! =) 저도 두 번 리필해먹었습니다ㅋㅋㅋㅋㅋ 

그리고 곧이어 나온 메인 메뉴들! 

 

 

전복 닭죽과 상황 삼계탕입니다!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것만 같은 비쥬얼. 

 

 

좋은 건 크게 보라고 근접샷을 찍어보았습니다 

뽀얀 닭 살결이 인상적입니다! 

전복닭죽도 귀여운 잣으로 마무리되어 있네요 =) 

두 개 다 약하게지만, 이미 간이 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무방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닭죽은 조금 더 심심하게 느껴져서 소금을 약간 섞었어요 

 

 

닭죽과 삼계탕을 트레이드 해서 

각자의 앞에 크게 한 접시씩 퍼놓았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도 이렇게 차례로 설명해두었네요 =) 

해당 설명대로 흡입 시작입니다! 

 

 

일단 삼계탕으로 시작,

부드럽게 살이 뼈과 사악 발라지면서 

입안에서 다함께 살살 녹습니다!

국물도 진-한게 왜 이영자언니가 추천했는지 이해가 됩니다. 

닭의 살결이 빨개보이는 건 미오글로빈이라는 단백질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성분이 산소와 만나게 되면 산화되어 붉게 변한다고 합니다 

그게 바로 "핑킹현상"이라고 하니 걱정말고 드시길! 

죽도 후루룩, 따뜻하게 속 달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전복죽 치고는 가격이 저렴하네, 하고 생각하긴 했는데

전복은 딱 가격만큼 들어있더라구요 

 

 

2018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에 빛나는 맛집 

고봉 삼계탕, 

어른들을 모시고 가도 좋을 것 같고 

복날에 다시 방문해도 만족도가 높을 것 같네요 

 


 

[ 고봉 삼계탕 총 정리 ]

  • 삼계탕 메뉴 퀄리티가 높음. 음식에 대한 만족도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라 좋았음

  • 내부 공간이 넓어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가능

  • 고봉 삼계탕만의 특제 피클은 리필을 부르는 마성의 맛 (그에 반해 배추 김치는 쏘쏘)

  • 전복닭죽, 가격은 착하지만 내용물은 다소 부실

  • 고봉 삼계탕 뒤에 위치하고 있는 막국수집과 주차장을 공유하고 있어서 점심저녁 피크 시간에는 주차가 힘들 수 있음 

  • 재방문의사 있음. 다음에는 삼계탕을 시켜서 각자 먹을 예정! 

 

방문 소감은 이렇게 정리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우연히 들어선 곳이 이영자 언니 추천 맛집이었다니 

꿩먹고 알먹고 도랑치고 가재잡은 격이 되었네요 

덕분에 만족스러운 가게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웠습니다 

나중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한 번 방문해야 겠습니다 ! 

추워지는 날씨에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