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놀멍 쉬멍 뇸뇸

을지로 야마야, 뜨끈한 모츠나베 내돈내먹 후기

by JoyHz 2020. 10. 30.
728x90
반응형

을지로 야마야 곱창전골 내돈내먹 솔직 후기

 

예전에 방문했던 음식점들을  몰아서 포스팅하다니 

거의 뭐 < 본격 먹방 블로그 > 쯤으로 대변신해버렸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곳들은 

이웃님들께 마구마구 소개를 해주고 싶다는 생각에 

이렇게 또 먹방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ㅋㅋㅋㅋㅋ

 


 

제가 이번에 방문한 곳은

을지로의 야마야입니다

 

 

 

 

 

을지로 페럼 타워 지하 1층에 위치한 야마야! 

지하 주차장이 넉넉하니 차를 가져오셔도 무방합니다 +_+ 

다만 계산할 때 꼭 차량 번호를 직원분께 말씀해주세요

 

< 을지로 야마야 영업시간 >

평일 11:00 - 22:30 
Break time 15:00~17:00 / Last order 21:30
주말 11:00 - 22:00
Break time 15:00~17:00

 

 

 

방문자 명부를 작성하고 나면 

직원분께서 직접 자리 안내를 해주십니다! 

 

 

실내는 베이스가 어두운 조명입니다, 

분위기가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자리가 협소하진 않았지만 제가 갔을 때는 마주보는 테이블은 모두 차 있었어요

그래서 주방 앞 자리로 안내를 받았는데요,

차라리 주방을 보고 앉아서 먹는 게 

사람들이랑 좀 동떨어져 있어서 오히려 낫다 싶긴 했습니다 

 

 

저희는 가게의 메인인 辛 모츠나베 2인

계절 아게다시 도후,

이렇게 두 개의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차를 가져왔기 때문에 맥주는 패스! 

 

 

계절 아게다시 도후가 먼저 나왔습니다. 

살짝 튀긴 듯한 (겉바속촉)한 두부 네 조각이 

뜨끈한 간장 베이스 육수에 퐁당 빠져 있고

그 위로는 통통한 새우와 가지가 얹어져 있습니다 ! 

저민 무도 함께 올라가 있네요 

 

 

사실, 그릇에 있는 국물만 슬쩍 떠먹었을 때는

"아, 뭐야? 짜!" 했는데

저민 무를 국물에 섞어서 두부와 함께 퍼먹었더니 

그제서야 간이 맛더라구요 

이렇게 저렇게 시도해보면서 맛을 배우네용...=p

 

 

그리고 등장한 오늘의 메인, 

신 모츠나베! 곱창 전골이라고도 하죠, 

국물이 완전히 끓고 익을 때 까지 

직원분께서 한 편에서 계속 상태를 봐주시다가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되면 버너를 앞으로 끌어다놓아 주십니다 

'어떤 타이밍에 먹어야하지?' 국자로 휘휘 휘저으면서 

눈치를 봐야할 필요가 없다는 말씀! 

 

 

얼른 빠글빠글 익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얌전히 기다렸다가 직원분께서 앞으로 옮겨주시기에 

개인 그릇에 떠서 한 번 먹어봤습니다 +_+ 

 

 

매콤한 국물이 계속 식욕을 자극해서 나도 모르게 

계속 떠먹게 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일단 한국인이 좋아할만한 국물 베이스를 잘 깔아주었네요!



다만, 곱창이 원래의 제 형태를 하고 있는 게 아니라 

다 가위로 4-5 등분을 해놨더라구요.

그래서 뭐랄까, 

온전한 곱창전골을 먹는 느낌이라기보다는 살짝 부족하게 느껴졌습니다. 

뭐, 곱창이 원래 조금 그런 편의 음식이지만 질기기도 했구요

참, 국물도 너무 오래 끓이지 않는 게 좋은 게 

국물이 졸아들면 매운 베이스 국물이라 그런지 짭니다 ㅠ_ㅠ 

밥을 부르는 맛인데 밥을 안시켰더니 

덕분에 물을 거의 반병이상 드링킹해버렸네요 

 

명함 이벤트 진행중이네요~

 

 

어찌됐건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 을지로 야마야 총 정리 ]

  • 내부 자리가 협소한 편은 아님. 분위기 좋음(옆 자리 분들은 소개팅 중이셨음...)

  • 모츠나베 한국인 입맛에 맞춘 국물 베이스 훌륭함. 단, 재료를 아낀 것 같은 느낌이 좀 들어서 아쉬웠음 

  • 곱창이 질김. 턱 관절 안좋으신 분들에게는 비추

  • 무료 주차 가능. 계산시 차량 번호를 알려드리면 됨

  • 두부가 특히 퀄리티가 좋음. 두부 관련 요리 추천

 

이 정도로 정리해볼 수 있겠습니다! 

을지로에 마침 일이 있어서 방문했는데 매콤한 국물이 땡길다!

하면 다시 방문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