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놀멍 쉬멍 뇸뇸

제주올레시장 '내돈내먹' 갈치요리 전문점, <남매네 왕갈치> 리뷰

by JoyHz 2020. 9. 16.
728x90
반응형

제주올레시장 맛집, 남매네 왕갈치

 

 

지난 제주 여행, 서귀포에서 머무리고 제주 올레시장을 찾았습니다.

제가 갈치 구이를 먹고 싶어서 가격대를 비교해가면서  

제주도  온 식당을 뒤져봤는데 단품 기준가로 비교해봤을 때

제일 가성비가 좋고 합리적이면서 평도 좋은 곳이 

남매네 왕갈치 더라구요!

 

 

 

 

제주 갈치조림과 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남매네 왕갈치집!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와서는걸어서 3분 정도 지나 바로 도착했습니다! 

혹시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공영주차장 요금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최초 30분은 주차요금 무료 31분~ 45분은 요금 1,000원입니다!

 단, 15분 초과시마다 500원씩 추가

1일 최대 요금은  10,000원이구요, 한 달 주차 요금은 100,000원입니다.

주차를 마치고 후다다닥 남매네 왕갈치집이 위치한 지하 1층으로 내려가봅니다.

 

 

 

 

원래는 다른 포스팅에서

웨이팅을 길게 했다는 후기들을 너무 많이 봐서 

당연히 웨이팅을 할 거라 생각했는데 코로나의 여파인지

생각보다 한적했습니다.

계산대 옆쪽에서는 제주도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네요.

판매 수익의 일부는 서귀포 지역 소외계층에 기부된다고 해요.

좋은 일을 같이 하고 계시네요 =) 

 

 

 

 

넓은 식당 내부와 반찬 코너.

보여서 찍었지만 그렇다고 반찬은 셀프는 아닙니다ㅋㅋㅋ

 

 

 

 

메뉴판을 둘러봅니다.

원래는 갈치구이만 먹으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늦잠을 자느라 아침밥을 못 먹는 바람에

아낀 아침 비용까지 더해서(?)

2인 세트로 가기로 결론을 지었습니다.

2인 세트는 메뉴판에 나와있 듯, 70,000원입니다.

 

 

 

 

먼저 반찬들과 조림을 위한 버너가 셋팅 되었습니다.

보말 미역국이 나온다고 해서 처음 먹어보는거라

두 명 분으로 나온 미역국에 보말이 한 세 마리 들어가 있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름 말께에는 보말이 많이 비싼가요?

미역국은 보말 양에서 불합격 

 

 

 

보말은 어딘가 허전했지만 

함께 나온 돔베고기가 촉촉하니 부드러운게 

만족스러워서 다행스러웠습니다. 

이읔고 기다리던 메인들이 등장합니다. 

 

 

갈치조림과 갈치통구이! 

갈치가 너무너무 길어서 일어나서 찍은 항공샷

 

 

신나서 사진을 양껏 찍고 났더니 

옆에서 대기하고 계시던 직원분께서 

"이제 가시를 좀 발라드려도 될까요?"

 하고 다가와주시네요. 

옆에서 가시 바르기 쑈가 실시간으로 펼쳐지고 

갈치조림은 곁에서 신명나게 끓고 있습니다. 

 

 

가시 바른 통갈치 구이를 밥에 얹어 한 번 먹어봤더니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입안으로 퍼집니다. 

사진 위쪽에 보이는 알! 

토실토실하니 고소함이 두배더라구요.

가시를 이렇게 먹기 좋게 발라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생선 비늘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갈치는 비늘이 얇기도 얇지만 바삭하면서도 타지 않게 

잘 구워져 있어서 살과 함께 있는듯 없는듯 부담없이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음으로는 갈치조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림류는 끓일수록 맛이 더해지죠. 

이미 다 끓여서 나온 조림이지만 

계속해서 제일 약한 불로 갈치조림을 끓이며 따뜻하게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양념이 약간 맵싸름하면서 얼큰하고 

뭔가 떡볶이 같기도 하고 ㅠㅠㅠ 너무 맛있더라구요,

양념이랑 무랑 퍽퍽 퍼서 밥이랑 한 공기 뚝딱 비벼먹었습니다.

 

좋은 건 크게 보는거라고 배웠다

 

 

안에 양파도 들어있는데 갈치 살이랑 해서 같이 먹으면

부드럽게 녹는 갈치 속살과 아삭한 양파가 입 안에서 어울어집니다.

갈치조림은 가시를 발라내며 먹어야하기 때문에 

귀찮다고 왕왕 생각했었는데 맛있는 양념 때문인지 손이 계속 갔습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위해 사진을 다시 보니까 

또 먹으러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세트류는 가격이 좀 나가긴 하지만 단품으로 보면 가성비 좋고, 위치도 괜찮은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남매네 왕갈치

제주 남쪽을 찾으실 일이 있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