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놀멍 쉬멍 뇸뇸

나만 알고픈 단골카페, 손커피 연구소 화성 남양점

by JoyHz 2020. 9. 23.
728x90
반응형

JoyHz의 단골 카페 손커피 연구소, 화성 남양점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카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 

바로 손커피 연구소 화성 남양점인데요,

 

 

손커피 연구소는 체인이 많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이곳, 화성 남양점을 즐겨 찾습니다.

그 이유는 화성 남양점은 다른 체인과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바로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한옥으로 되어있단 점입니다.

고즈넉하면서 아기자기한 소품들까지 딱- 제 스타일입니다. 

 

 

가게 앞에는 약 12대 가량의 차를 세울 수 있는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야외에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구요. 

저희는 콘센트 자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안으로 자리를 잡기로 했어요

 

 

손커피 연구소의 메뉴판입니다. 

아메리카노는 위와 같이 세 가지 맛을 고를 수 있어요.

손커피 연구소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죠. 

저는 꽃향기 나는 커피는 그닥 좋아하지 않고

라이트한 게 좋아서 늘 아몬드 그레인으로 시키긴 합니다ㅎㅎㅎ 

 

 

 

이렇게 말린 청들도 따로 판매를 하구 있구요, 

케익도 판매 중입니다.

케익은 집 가기 전에 찍었더니 초코맛 밖에 안남아 있네요.

저희는 우유맛 케이크도 하나 시켰어요.

 

 

짜잔, 

아메리카노와 우유케익을 시켜서 

볕이 잘 드는 자리에 자리를 잡고 앉습니다.

 

 

어느 각도로 봐도 만족스러운 셋트 +_+ 

포크마저 옛스런 느낌이 가득입니다.


 

제가 이 카페를 특히나 좋아하는 이유가

앤틱하면서도 촌스럽지 않은 분위기

귀여운 소품들이 가득하면서도

공간을 잘 활용하고 있다는 점 때문인데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내부를 좀 보여드릴게요! 

 

복도를 따라가 만난 화장실마저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여기가 끝인가? 

싶은 곳에서 또, 그리고 또 

새로운 공간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으로 된 자리도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이야기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적격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만큼, 방은 인기가 좋아서인지 사람들이 북적북적 차 있어서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위 사진들만 봐도 제가 말한 그 고풍스러우면서도 

앤틱한 아름다움이 물씬 느껴지지 않나요~?

이렇게 조금씩 서늘해지는 가을 날씨에 너무 잘 어울리는 카페입니다 =)  

 

 

다시 자리로 돌아와 케이쿠 한 입 들려는 와중에

방에 자리가 나서 후딱 자리를 안쪽으로 옮겼습니다. 

운이 좋았어요 +_+

대신 방 안의 자리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2시간 한정이라는 점!

집중해서 할 일을 딱! 끝내시려는 분들만 방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케이크는 개인적으로 그다지 특별한 맛은 아니었어요.

음료는 확실히 맛있는데 케이크는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할듯.

 

 

저도 조용히 작곡 프로그램을 돌려야하기도 했고

둠쓰도 그린 전동자동차 기사 자격증 공부 때문에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저희는 방을 이용했습니다. 

좌식이라 아빠 다리를 잘 못하시는 분들은 힘들 수 있어요. 

 

 

빡세게 공부를 마치고 손커피 연구소를 나섭니다. 

고양이가 많은데 사람 손을 타서인지 애교도 많아서 

고양이를 쫓아다니는 아이들도 많았어요.

 

 

이곳이 찾아오는 데 교통 편이 그다지 좋진 않지만 

차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주차장도 잘 갖춰져있겠다,

콧바람 쐴 겸 한 번 나와보셔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아요 =)

 

그럼 오늘도 이렇게 제 단골 카페인

손커피 연구소, 화성 남양점

내돈내산 후기를 마칩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