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놀멍 쉬멍 뇸뇸

[서울 근교 카페] 멋스런 한옥 카페, 청화 공간 후기

by JoyHz 2020. 11. 12.
728x90
반응형

[서울 근교 카페] 멋스런 한옥 카페, 시흥 청화 공간 후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최근에 방문했던 카페 한 곳을 소개해보려 하는데요, 

시흥의 < 청화 공간 > 이라는 신생 카페입니다! 

개업한 지 얼마 안된 곳이라고 들었는데 

멋스런 공간으로도 맛있는 빵으로도 유명해서 

이번에 한 번 방문해보게 되었죠 =) 

 

 

[ 시흥 청화공간 영업 시간 ]

매일 10:00 - 22:00
추석 당일 휴무(10월 1일), 나머지 정상 영업

 

 

주차 공간이 엄청 넓게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차 30대는 너끈이 수용가능하게 생겼습니다 ! 

요즘에는 이렇게 서울 근교 카페 중에 주차 공간이 잘 되어 있는 카페만 방문하게 되는 것 같아요! 

 

 

입장과 함께 눈 앞에 펼쳐지는 멋스런 전경

한옥카페, 청화공간! 

경복궁 안에 있을법한 카페가 시흥에 있네요 

 

 

내부에도 자리가 마련되어 있지만 

외부에도 저렇게 천막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프라이빗하게 이용이 가능하겠네요 ! 

 

 

아름다운 청화공간의 외부를 한껏 즐기다가 

주문을 위해 내부로 들어섰습니다! 

 

 

다양한 빵들이 마련되어 있네요 =) 

한 켠에서는 케익류와 병음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배가 빵빵한 상태였기 때문에 아쉽지만 간식류는  패스! 

음료를 주문하기 위해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날이 좀 추웠기 때문에 

저는 따뜻한 자몽티를 선택했습니다.

아메리카노 한 잔과 자몽티 한 잔으로 초이스!

오히려 이곳은 아메리카노가 비싼 편이군요!

 

건물 내부에 마련되어 있던 여자 화장실 

 

주문을 마치고 자리를 찾아 나섭니다 

OMG, 청화카페의 인기가 여기서 실감이 납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녀봐도 사람들이 가득가득 하네요 

 

그 와중에 눈에 띄던 조명 장식들. 인테리어가 너무 예뻤어요. 

 

다행히 내부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창가라서 너무 그나마 괜찮다!' 하고 있는데

다급히 걸려온 친구의 전화 

"외부에 자리 찾았어! 나와!!" 

 

 

 

 

후닥닥 뛰어가서 자리를 맡았습니다 

천막 안에서 바라보는 청화카페의 모습은 이렇네요 =) 

밤이 되면 추워지지 않을까 했는데 천막을 잠글 수 있더라구요 

바람을 막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따뜻하게 열등도 켤 수 있더라구요

콘센트도 마련되어 있어서 핸드폰 충전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유일한 단점은 외부에서는 와이파이가 안되더라는 ...

5G 이용자인 친구에게 인터넷을 빌붙어 사용했습니다 ^^! 

 

뒷뜰에는 멍멍이가 매여있군요

 

이제 제법 날씨가 어둑어둑해졌네요 

가을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청화공간! 

할 일을 마치고 자리를 털고 일어납니다 

덕분에 잘 즐기다가 돌아가네요 =)

 

 

 

 

[ 청화 공간 총 정리 ]

  • 고즈넉한 한옥 카페! 특히 조명을 예쁘게 활용한 점이 눈에 띔.  

  •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공간을 즐기는 재미가 있음 

  • 주차장이 넓어 주차대란이 없었음

  • 서울 근교라 광명 기준, (출퇴근 피크 시간을 피하면) 1시간 내로 도착 가능

  • 새로 개업한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아 내부가 꽤나 복잡스럽고 시끄러웠음 (부산스러워서 조용히 업무보거나 노트북을 이용할만한 공간은 아님)

  • 외부에 앉을 시 프라이빗하게 공간 이용 가능. 단, 외부석에서는 WI-FI 사용 불가능 

  • 메뉴 가격 적당한 편

 

이 정도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서울 근교로 적당히 바람 쐬고 올 카페를 찾고 계신 분들께 

<시흥 카페, 청화공간> 추천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